비비 (by 세은님)
슬프지만 사실입니다.
해마다 미국에서만 몇 천마리의 완벽히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집 없는 검은고양이들이 어른 애기 할 것없이 죽임을 당합니다. 미신, 편견, 또는 단지 그림자와 한 몸이 된것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말이죠. 검은 고양이들은 통계적으로 밝은 색의 고양이들처럼 입양이 잘 되지 않습니다. 검은고양이들은 지금까지 정말 많은 나쁜 의미를 지니고 살아왔습니다. 당신이 몸담고 있는 일이나 당신이 살고있는 나라에 따라 검은 고양이들은 행운을 의미할 수도 있고 불행을 의미할 수도 있겠습니다. 일 년 중에 할로윈 때에 검은고양이에 대한 나쁜 믿음들이 최고로 불거집니다. 어떤 전설들은 대대로 거쳐서 전해져 내려옵니다. 잠시 후에 7살 먹은 검은고양이를 보면서 검은 고양이들이 실제로는 어떤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전 설]
★ 만약 당신이 걷고 있는데 검은고양이가 앞을 가로질러간다면 당신에게 행운이 올것이다.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습니다. 이 미신에 대해서는 사람에 따라서 냥이를 예의바르게 맞아줘야 행운이 온다는 사람도 있고 3번 어루만져줘야 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걷고 있는데 검은고양이가 앞을 가로질러간다면 당신에게 불행이 올것이다. 이것은 미국에서는 아주 흔히 알려진 입증되지 않은 미신입니다.
★ 영국의 찰스 1세에게는 너무나 아끼던 검은고양이가 있었다. 그는 그 고양이에게 24시간 동안 보디가드를 붙여줄 만큼 너무나 소중히 여겼다. 행운은 다 했는지 그 고양이가 병으로 죽은 바로 다음날 왕은 체포되었다.
★ 검은고양이는 마녀가 변신한 모습이다.
★ 검은고양이는 마녀의 친구다. (마녀가 마법을 거행할때 옆에서 도와주는 친구 말입니다.)
★ 옛날에 낚시꾼들의 부인들은 그들의 남편들이 바다로 나가있는 동안 검은 고양이들을 데리고 있었는데 그들은 검은고양이가 그들의 남편들에게 일어날 위험을 막아준다고 믿었다.그런 검은고양이들은 너무나 가치가 높아서 도둑맞는 일도 많았다고 한다.
★ 선원들이 부두를 걷는동안 고양이가 선원의 앞에서 달려가고 있으면 그건 행운이 온다는 뜻이고 고양이가 그의 앞 길을 가로지른다면 그건 불행이 온다는 뜻이다.
★ 선원들은 행운을 얻기위해 고양이를 데리고 배에 올라타곤 했다.
★ 만약 배에 타고있는 고양이가 선원에게 다가온다면 그건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뜻이고 다가오다가 다시 도망가버리면 그건 불행이 확실히 다가온다는 뜻이다.
★ 만약에 누가 고양이를 바다로 던져버리면 폭풍이 몰아치고 아주 큰 불행이 뒤따라 온다.
★ 고양이 몸의 부위부위가 다양한 병에 좋다고 믿어져 약으로 쓰이기도 했다. (울 나라는 아직도...)
★ 어떤 사람들은 검은고양이가 악마를 데려온다고 믿는다.
★ 어떤 사람들은 검은고양이가 신비한 힘과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 호주와 영국에서는 검은고양이는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는다.
★ 결혼식에서 검은 고양이가 신부 근처에서 재채기를 한다면 신부는 정말 행복한 결혼생활을 한다.
★ 고대 이집트에서는 모든 고양이가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 아주 옛날에 드루이드라는 종교조직은 검은고양이가 인간이라고 생각했다. 드루이드는 고양이 안에 있는 이 인간들이 나쁜짓을 해서 벌을 받아 그렇게 되었다고 믿었다.
★ 어떤 사람들은 검은 고양이는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 수 있다고 믿었다.
[사 실]
Mark Levin이라는 사람은 검은고양이가 불행을 가져오는가에 대한 실험을 했는데 그 실험에서 검은고양이가 불행을 가져온다는 증거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재 7살 먹은 검은고양이를 키워본 이후로 사람들이 말하는 "불행"이라는걸 한 번도 겪어본적이 없다고 정말 정직하게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걸어가는 앞에 검은고양이가 하루에 20번도 더 가로질러 다닙니다! 행운이든 불행이든 그것을 만드는것은 사람들 자신입니다. 행운과 불행은 당신이 결정한 행동에 따르는 결과입니다.
사람들은 할로윈때 검은고양이들을 무자비하게 괴롭힙니다. 검은고양이들을 둘러싼 전설때문에 대부분의 동물 기관들은 잔혹한 일들을 막기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할로윈 전 후 몇 주 동안은 검은 고양이들을 입양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앞서 말했던 이런저런 전설들 때문에 많은 검은고양이들이 자기를 사랑해줄 주인을 찾는데 무척 고생을 합니다. 냥이들을 죽음의 위기로 몰고가는 잘못된 생각들은 그 외에도 많습니다. 그 중 하나는 고양이를 버리면 자기 혼자 알아서 밖에서 잘 살것이라고 생각하는것입니다. 집에서 버림받은 고양이들은 야생이 되거나 굶어죽을것입니다. 대부분 굶어죽죠. 야생이 된 아이들은 엄청난 시련을 겪으며 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만화나 영화에서 새끼고양이들이 바구니에 가득 담겨 누군가의 집앞에 버려지는것을 보셨을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엄청나게 자주 일어난답니다. 사실 제가 어느날 아침 동물원에 갔을때도 누가 동물원 정문 앞에다가 새끼고양이들이 가득 담긴 손수레를 가져다놨더군요. 어떤 사람들은 주차장에다 차를 잠깐 세워놓고 길가에다 고양이나 개를 버려놓고 도망가버립니다.
정말 슬픈 얘기들이지만 모두 사실입니다...
진짜 검은고양이를 만나보세요! 페어리웨이 쥬니어는 골프장 정중간에 완전히 혼자서 있는것을 처음 발견했을때 4주 된 작은 남자고양이였습니다. 그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집은 3.2키로나 떨어져있었고 그 주변에는 사람도 고양이도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쥬니어는 구출되어져 가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집에 가면서 쥬니어는 밥을 달라고 소리를 질러댔고 혼자서 작은 캔 하나를 거의 다 비웠습니다. 우리는 그 때부터 쥬니어와 쭉 함께 살았습니다. 그 애는 손님들을 좋아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을 예의바르게 맞이합니다. 특히 남자들을 정말 좋아하는데 여자들은 가려서 좋아하고 아이들은 대부분 좋아하더군요. 쥬니어는 하루에 몇 번씩 특정한 시간대에 머리를 긁어달라고 요구하고 어린 둘째 냥이와 놀기도 하는데 밤 낮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이 잡니다. 그 애 한테는 아무 신비한 힘도 없고 행운이나 불행을 가져다 주는 능력도 없습니다. 그 애는 다만 너무나 사랑스럽고 충성스러운 저의 고양이일 뿐입니다.
<외국 잡지 中>
'Zinna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즐 조각.. ^^ (0) | 2004.02.02 |
---|---|
에라~ 배째!! ㅋㅋㅋ (0) | 2004.02.02 |
나도 꼬리가 있었으면.. (0) | 2004.01.18 |
목걸이 해줬다.. ^^ (0) | 2004.01.18 |
아.. 뭔가 예술 같다.. (0) | 2004.01.18 |